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공지사항

제목
미래인재 김승직, 신영옥 성악 콩쿨 금상
작성자
인재육성과
등록일
2008-05-20
조회수
8,889
내용
신영옥 성악콩쿠르 대상 김유진씨
중·고등부 최민영·김승직군, 대학일반부 이승수씨 금상

  • 제4회 신영옥 성악콩쿠르에서 김유진씨(연세대4)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또 최민영군(예원학교3·중등부), 김승직군(강원예고3·고등부), 이승수씨(서울대4·대학일반부 남자)가 부문별 금상을 차지했다.

    17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열린 이번 콩쿠르에는 4개 부문에서 224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서울대 음대 명예교수인 김성길 심사위원장은 “첫회부터 심사를 맡아온 사람으로, 그동안 높은 수준의 향상을 절감하고 있다”며 “다만 곡의 셈여림과 빠르기 등을 스스로 조절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정로 세계일보 사장은 축사에서 “신영옥 성악콩쿠르가 국내 음악계는 물론 세계 음악인의 교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소프라노 신영옥씨는 “세계무대로 뻗어 가는 성악 무대의 토대를 굳건히 해 가고 있다는 점에서 콩쿠르의 성장에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계일보와 선문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신영옥 성악콩쿠르는 우수 영재 발굴을 위해 세계적인 성악가 신영옥의 이름을 따 격년제로 열리는 성악계 등용문이다.

    각 부문 금상을 제외한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학일반부 남자 ▲은상=오상택(한양대4) ▲동상=오상덕(연세대4) ◆대학일반부 여자 ▲은상=황수미(서울대 졸), 민수연(이화여대 졸) ◆고등부 ▲은상=정지선(선화예고2) ▲동상=최재연(선화예고3), 우종범(선화예고3) ▲장려상=박소현(서울예고2), 권상미(선화예고3) ◆중등부 ▲은상=조예희(선화예술학교3) ▲동상=박정원(선화예술학교3) ▲장려상=박푸름(선화예술학교3), 김진아 (선화예술학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