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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인터넷 이용 불편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작성자
운영자
등록일
2006-03-09
조회수
5,160
내용
인터넷 이용 불편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최근 사생들이 인터넷에 접속함에 있어 접속이 되지 않거나 IP충돌이 발생하고, 접속이 되는 경우에도 전송속도가 매우 느려지는 등 학사 인터넷 환경이 심각하게 불안한 상태에 있습니다. 학사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사 인터넷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업체변경(KT⇒온세통신)을 통하여 학사로 인입되는 광케이블의 전송 대역폭을 확대하는 한편 학사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 악성코드, 애드웨어 등의 침입을 차단하고, P2P 접속의 제한이 가능하며, 맥 어드레스 등록을 통한 IP 충돌방지 등이 가능한 보안장비(방화벽 장비)의 도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에 3. 1(수)에 온세통신 전용선이 개통되었으며, 3. 2(화)부터 본격적으로 보안장비의 가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생들의 인터넷 접속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3. 2(목) 밤부터 트랙픽량의 폭주로 원활한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거나 IP가 충돌하는 등의 문제가 빈발하는 등 학사인터넷 환경이 매우 불안정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온세통신측에 즉각적인 원인분석과 시정조치를 요구하였고, 3. 8(수) 저녁에는 온세통신, 보안장비 업체, 파워콤측에서 학사를 직접 방문하여 사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밤 시간대에 트래픽 량 체크 등의 점검을 통하여 원인을 분석하였습니다. 원인분석 결과 인터넷 접속 불능의 가장 큰 원인은, 역시 사생들의 컴퓨터에 감염되어있는 웜 바이러스가 대량으로 불량 트래픽을 유발하여 학사로 인입되는 전용선 전체를 잠식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선적인 조치로 보안장비를 업그레이드하여 보안장비의 과부하로 인한 IP충돌 문제를 해결하였고 파워콤측에 요청하여 학사에 허용된 세션을 확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또한 보다 근본적인 조치로 3. 9(목) 부터 전체 사생방 컴퓨터 바이러스 점검을 실시하여 학사내부에서 발생하는 불량트래픽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신학기를 맞이하여 인터넷을 자주 이용하여야 하는 사생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인터넷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의하여 최단 시간 내에 학사 인터넷 환경이 정상적인 상황으로 회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아울러 전체사생방 컴퓨터 점검시 원활한 학사 인터넷 구축을 위한 사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6. 3. 8 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