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미래인재소식

제목
"고향사랑기부 확산에 앞장섭시다"
작성자
미래인재담당
등록일
2023-09-04
조회수
67
내용
'고향사랑의 날(9월4일) 기념식 및 고향사랑기부박람회'가 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의 기념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오후 열린 기념식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김교흥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등 내빈과 각 시도관계자 등 1,000여명이 가득찼다. 기념식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 이수정 주무관은 그동안 고향사랑기부제의 홍보와 기반조성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지난 2일 먼저 개막한 고향사랑기부박람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비롯한 17개 시도 243개 시군이 참여해 전용 전시부스에서 활발한 홍보전을 펼쳤다. 주최측은 사흘간 전시장에만 1만명 이상이 전시장을 방문했다고 추산했다.

참가 시도는 각 시군에 고향을 둔 주민들이 한꺼번에 모이는 장점을 살려 다양한 연계행사와 기념품 제공, 편의시설과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특히 각 부스에서는 체험활동과 부스 방문, 이벤트 등을 통해 지급받은 스탬프를 통해 완주 후 기념품을 받아가도록 해 방문 유인 효과를 거두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박람회 첫날인 지난 2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인재로 선정된 한국무용 유망주 박솔지(철원여중 1년)양과 기타 신동양태환(화천)군이 특별 축하무대를 장식해 박수 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상민 장관은 기념사에서 "지난 1월 고향사랑기부제를 도입한 이래 대통령과 방탄소년단 손흥민 등 각계 각층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며 "행정안전부는 고향사랑 기부제가 건전한 기부 문화를 확산하고 국가 균형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일보] 서울=이무헌기자 trustme@kw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