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공지사항

제목
강원미래인재 진종오, 코카콜라체육대상 MVP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2-15
조회수
2,250
내용

‘사격 황제’ 진종오,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최우수선수(MVP)상 수상 ! !

 


진종오는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포츠조선 제정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에서 올해를 가장 빛낸 스포츠선수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진종오는 지난해 리우올림픽 사격 남자 50m 권총에서 대역전극을 펼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과 2012년 런던올림픽에 이어 세계 사격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개인종목 3연패였다.

진종오가 14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카콜라 제공
진종오는 “그동안 시상식에 올 때마다 최우수선수상을 받는 선수가 부러웠는데 사격을 시작한 지 22년째에 제22회 체육대상을 받아 의미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해소하는지 묻는 질문에 “진종오는 무조건 금메달을 딸 것이라는 기대감이 엄청 부담스러웠고, 그만두고 싶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며 “그러나 선수 본연의 역할을 생각했고, 피할 수 없으면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큰 해결책 같다”고 대답했다. 그는 “평창올림픽에 도전하는 선수들이 위기의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응원하러 가서 선수들에게 좋은 기를 전해주고 싶다”며 선전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