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공지사항

제목
우예주 춘천문화예술회관 ''''코리안 랩소디'''' 초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5-21
조회수
2,842
내용

김유정 작품 우예주 선율에 담는다

코리언 랩소디국내 초연
26
일 춘천문화예술회관

 

춘천을 대표하는 작가 김유정의 작품 ‘5월의 산골작이 모티브로 한코리언 랩소디가 세계 초연을 마치고 한국 공연에 나선다.

바이올리니스트 우예주(26·사진)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유망 연주자들과 함께 오는 26일 오후 7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코리언 랩소디를 연주한다.

유예주는 27일 오후 7 30분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29, 31일 오후 7 30분에는 강원도창작개발센터에서 뉴욕의 감동을 이어간다.

코리언 랩소디는 러시아 아우어악파의 마지막 거장으로 불리는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이자 미국 뉴욕 맨하탄 음대 교수인 알버트 마르코프의 신작으로 지난 7일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우예주에 의해 초연돼 극찬을 받았다.

이날 우예주는 연주에 앞서 청중들에게 자신의 고향이 강원도 춘천이라고 소개하고코리언 랩소디의 소재가 된 ‘5월의 산골작이는 강원도 춘천 출신의 작가 김유정의 작품이며, 강원도에서 2018년 동계올림픽이 개최된다고 소개했다.

특히 뉴욕의 공연전문 매거진 플레이빌 지는 이례적으로 ‘5월의 산골작이영문 전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뉴욕 현지 음악평론가인 제퍼리 윌리암스는 “‘코리언은 전통 한국 민요를 동·서양의 만남으로 해석한 우수한 작품이라며이 곡은 의심할 바 없이 강원도에서 열리는 음악축제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
출처 :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