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공지사항

제목
강원학사 나누미 봉사회 관련 강원일보 기사
작성자
총무팀
등록일
2013-04-13
조회수
2,852
내용

무료 공부방 열어 지역 중·고생에 4년째 학습 지도

 강원학사 `나누미 봉사회''''

◇강원학사생들로 구성된 동아리인 `나누미 봉사회''''가 지역 저소득층 중·고교생을 위해 무료 공부방을 열어 호평을 받고 있다.

강원미래인재의 전당인 강원학사 학생들이 벌써 4년째,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무료 학습지도를 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주인공은 강원학사생들로 구성된 동아리인 `나누미 봉사회(회장:한성배 연세대 전기전자공학과)''''다. 13명의 대학생이 교사로 참여해 중고생 15명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과학, 사회 등 주요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자신의 동생처럼 열성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다보니, 학부모는 물론 지역주민들의 호응이 매우 크다. 강원학사가 위치한 서울 난곡동은 서울에서도 대표적인 낙후 지역. 저소득층 가정이 많아, 방과 후 길거리나 pc방 등을 전전하는 중고생들이 간간히 눈에 띄었다. 난곡성당 관계자는 이를 안타깝게 여겨 `공부방을 열어 재능기부를 해달라''''고 요청했고, 강원학사는 `좋은 일이니 한번 추진해보자''''며 흔쾌히 받아들였다. 특히 중1, 중2, 고3 등 학년별 전담교사제를 운영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학력 수준에 맞게 분반을 해 운영하면서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을 주고있다. 수시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인성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서울=민왕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