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공지사항

제목
체육인재 홍성찬 나이키주니어테니스대회 우승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12-15
조회수
2,470
내용

홍성찬 세계 무대점령

미국 나이키 주니어테니스대회 14세부 우승
지난해 4강 아쉬움 씻어차기 월드스타 부상

 

한국 남자 테니스의 기대주 홍성찬(횡성 우천중)이 나이키 국제 주니어테니스대회 14세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홍성찬은 14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린 이대회 마지막날 14세부 남자 단식 결승전에서 루마니아의 보르자를 상대로 파워풀한 포핸드를 선보이며 세트스코어 2-0(6-2, 6-2)으로 승리, 우승컵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5일 미국 플로리다주 브래든턴에서 열린 에디허(Eddie Herr) 국제 주니어대회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던 홍성찬은 이번 우승으로 한국 테니스를 넘어 국제무대의 이목을 한눈에 받고 있다.

또 지난해 이 대회 결승 문턱에서 좌절을 맛봤던 홍성찬이라 이번 우승이 주는 의미도 더욱 컸다.

특히 홍성찬은 이번 대회 결승에 오르기까지 모든 예선전에서 33개국 주니어 강호들을 상대로 단 1세트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플레이를 선보여 대회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앞서 홍성찬은 지난 10월말 플로리다의 에버트 아카데미에서 열린 에버트 ITF 챔피언십과 12월 에디허 국제대회 14세부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월드스타로써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한편 홍성찬은 16일부터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리는 오렌지보울 주니어테니스대회에 참가, 또 한번 국제무대 우승에 도전한다.

홍성찬은지난해에도 이 대회를 참가했는데 4강에 머물러서 아쉬웠다. 지난 1년간 체력적인 면을 많이 보완한 것이 이번 우승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출처 :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