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지난 10월 9일 제 13회 재경 6개 학사 연합체육대회가 강원학사 자치회(회장 원희권. 연세대 3) 주관으로 강원학사 및 인근 남강중고등학교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6개학사 연합체육대회는 각 지역(강원, 경기, 전남/광주, 전북, 충북, 제주)에서 서울에 유학 온 대학생들의 친선과 화합을 위해 매년 순회 개최되어 지역간의 유대를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열정과 패기, 도전.성공. 보은”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강원학사는 8개 종목 중 6개 종목에서 고르게 점수를 획득하며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특히 가장 많은 사생들이 참가한 줄다리기에서 압도적으로 우승하며 단합된 “강원도의 힘”을 과시했다.
 
이번 대회는 종전대회와는 차별화하여 대회 중간 중간에 “OX 퀴즈풀기”, “제기 차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각 지역 학사에서는 해당 지역 또는 특색을 담은 현수막을 준비하여 참여한 사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관한 강원학사 자치회는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경기운영팀, 의료팀, 지원팀, 홍보팀, 본부팀 등 약 50명의 진행요원을 선발하여 사전 교육하는 등 질적, 양적으로 최고의 대회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사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약 100여명의 선수단 및 응원단이 구성되어 단합된 힘을 과시하였다.
 
더불어 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이광재도지사)은 “사생 중심의 학사운영”을 위해 자치회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학사 출신들의 모임인 숙우회에서도 사생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강원인재육성재단 김봉길 상임이사 등 이번 대회에 참석한 각 학사 임직원들은 학사발전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에도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