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공지사항

제목
미래인재인증서 수여식 및 올림픽 선전 기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8-01-19
조회수
3,632
내용

 

강원인재육성재단 15명에게 인증서·격려금 전달

강원도 미래인재에 대한 도의 지원이 확대되고 있다.

강원인재육성재단(이사장:김진선지사)은 18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미래인재인증서 수여식 및 미래인재의 베이징올림픽 선전 기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선발된 미래인재 15명에게 인증서와 함께 100만원씩의 격려금이 지급됐으며 베이징올림픽에서의 선전이 기대되는 박재명(투창), 진종오(사격), 조관훈(수영) 등 체육분야 미래인재 3명에게는 300만원씩의 포상금이 수여됐다.

또 지난 해 각각 10억원과 5억원, 2억원의 미래인재육성기금을 기탁한 농협강원지원본부와 GS건설, 신한은행에게는 감사패가 증정됐다.

미래인재는 2004년 9명을 처음으로 선발한 뒤 현재 41명으로 늘었으며 육성기금도 현재 94억원이 조성됐다.

김진선지사는 격려사에서 “모든 것은 사람이 만들고 강원도 발전도 인재가 얼마나 있느냐와 강원도 ‘사람’이 얼마만큼 역량을 결집해 노력하냐에 달렸다”며 “강원도민 모두가 미래인재 육성에 힘을 합치자”고 했다.

미래인재 대표로 답사를 한 이다솔(민족사관고)양은 “미래인재로 뽑아 준 사람 모두에게 흐믓한 미소를 선사하고 강원도의 힘으로 강원도를 빛내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선지사, 한장수 교육감, 이희종 강원일보사장, 김영해 KBS춘천방송총국장, 심우엽 춘천교대총장 등이 참석해 미래인재들을 격려했다.
<출처 : 강원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