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강원인재원, 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에어컨 오프(OFF)”챌린지 참여
- 강원특별자치도 탄소중립 지원센터 주관 공공기관 챌린지 -
□ 강원인재원(원장 김학철)은 설립 50주년 기념 ‘50일간의 사회공헌 릴레이’의 일환으로 강원특별자치도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 “에어컨 오프(OFF)”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이번 챌린지는 에너지의 날(8월 22일) 기념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관 간 릴레이 방식으로 기획되었다.
□ 강원인재원은 우선 8월 18일부터 29일까지 점심시간(12:00~13:00) 1시간 동안 에어컨을 끄고, 총 45명의 직원들과 함께 주중 10일 간 약 1,125kgCO2eq(온실가스를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환산한 값)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아울러, 챌린지 종료 후에도 점심시간 동안 에어컨은 물론, 컴퓨터와 전등 등의 전원을 함께 차단하는 상시 에너지 절약 실천을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 한편, 강원인재원은 “5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50일 릴레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기사모음
1. 위클리오늘: [위클리오늘] 강원인재원, 지구 위한 쉬는 시간 '에어컨 오프(OFF)' 챌린지 참여 < 강원 < 전국지사 < 기사본문 - 위클리오늘
2. 뉴데일리: 강원인재원, 지구를 위한 쉬는 시간 ‥ '에어컨 OFF' 챌린지 참여 | Save Internet 뉴데일리
3. 스포츠동아: 강원인재원, 설립 50주년 맞아 ‘에어컨 오프 챌린지’ 참여|스포츠동아
4. 신아일보: 강원인재원, '에어컨 오프' 챌린지 참여 -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