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언론보도
포레스텔라 조민규 팬카페, 강원인재원에 장학금 기탁
팬카페 및 익명 팬, 571만 9천 원 기부
□ 강원인재원(원장 김학철)은 강원미래인재 출신 테너 조민규 씨의 공식 팬카페(전략기획실) 와 익명의 팬이 571만 9천원의 장학금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 이번 기탁은 크로스오버 남성 4중창 그룹 포레스텔라의 리더인 조민규 씨의 생일(11월 19일)을 기념해 이뤄졌다.
□ 강원특별자치도 태백 출신인 조민규 씨는 2009년 강원 미래인재로 선발된 이후 7년간 장학금을 지원받은바 있으며, 2017년‘팬텀싱어 시즌 2'에서 최종 우승하며 포레스텔라의 리더로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특히 2025년 3월 서울 단독 콘서트‘모노드라마 2025'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졌는데, 예매 시작 5분 만에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팬들의 사랑을 입증했다.
□ 이번 기부에서 팬카페‘전략기획실'은 460만원, 익명을 요청한 팬은 111만 9천원을 각각 기탁했다.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조민규씨의 팬들이 기부한 누적 금액은 무려 1,600만 원에 달한다.
□ 팬카페‘전략기획실’측은 "조민규 님이 음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었던 것은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 장학금 지원 덕분”이라며 "그의 고향에 대한 애정을 담아 지역인재 육성을 돕고자 강원인재원에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고, 익명의 팬 역시 "민규 님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선물할 수 있는 도내 성악 인재를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고 전했다.
□ 강원인재원 김학철 원장은“조민규 님과 조민규 님의 팬들께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은 지역인재 육성에 소중히 쓰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 기사모음
1. 강원일보 포레스텔라 조민규 팬카페, 강원인재원에 장학금 기탁
2. 연합뉴스 포레스텔라 조민규 팬들, 강원인재원에 570여만원 기부
3. 스포츠서울 포레스텔라 조민규 팬카페, 강원인재원에 장학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