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언론보도
제11회 강원라이즈(RISE)실행위원회 개최
- 2025년 성과 점검 및 2026년 공동 추진방향 논의
- 교육-산업-정주 연계한 지역혁신 기반 본격 작동… "대학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설계"
□ 강원라이즈(RISE)센터는 1월 14일(수) 강원인재원 회의실에서 ‘제11회 강원라이즈(RISE) 실행위원회’를 개최했다.
◦ 이번 회의에는 강원라이즈(RISE) 센터장, 강원특별자치도 인재육성과장, 도내 16개 RISE사업단 단장 등 총 20명이 참석해, 2025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사업 추진 방향과 주요계획을 논의했다.
□ 이번 회의에서는 2025년 한 해 동안 16개 수행대학이 구축한 교육–취업–정주 연계 모델이 지역 현장에서 작동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 △지역산업 연계 기반 구축, △전주기 인재양성 체계 정착, △창업 생태계 조성, △외국인 유학생 정주 지원 구축 확대 등이 대표적이다.
◦ 2026년에는 이를 바탕으로 △지역 전략사업 연계 협력 고도화, △정주형 인재양성 체계화, △창업·기술사업화 확장, △지역문제 해결 및 외국인 유학생 정주 연계 강화 등 지역 수요에 기반한 실행력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 김미숙 강원라이즈(RISE)센터장은 “2026년은 라이즈(RISE)사업 2차년도 성과를 본격화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대학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강원형 라이즈(RISE) 모델의 완성도를 높여 지역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기사모음
1. [스포츠서울] 강원라이즈(RISE)센터, 제11회 실행위원회 개최
3. [연합뉴스] 강원라이즈 실행위원회 개최...교육-취업-정주 연계 모델 구축
4. [뉴데일리강원] 강원라이즈센터, 제11회 강원라이즈(RISE)실행위원회 개최